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계명메이커러닝센터는 메이커를 위한 메이커스페이스입니다.

메이커들이 협업과 제작을 할 수 있는 장비와 교육 프로그램이 있는 공간

소식지

  • 알림마당
  • 소식지
대구 계명대 메이커 러닝 센터
작성일
2019-03-07
작성자
관리자(407345)
조회
1020
첨부파일
zz.jpg (385.09Kb byte)  
zz.jpg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계명 메이커 러닝 센터

                                              

 

Review

기능성
10/10
예술성
9/10
접근성
9/10
Overrall
9.3/10

 

 

노릇노릇 구워진 고기를 한 점씩 아작아작, 달짝지근한 레몬차를 한 모금씩 홀짝홀짝 소화하고는, 정문 로비 오른편의 편의점에서 뜨끈한 커피를 손에 조심히 쥐었다.

간은 들뜨기도 하고, 동시에 긴장되기도 한 토요일 저녁이었다. 몸과 마음이 나른해지는 시간에 독립적이고 창의적인 활동을 위해 대구 계명창조공간, C-Space, 메이커 러닝 센터를 찾았다.

 

 

 

 

 

 

strong>아이디어를 횡단하여 더해가는 코워킹-스페이스

메이커 러닝 센터는 광활한 로비 정중앙에 위치한 계단으로 한발자욱씩 걸어 내려가면 지하 1층에 위치한다. 아이디어를 다양한 분야에서 횡단하여 더해가는 코워킹-스페이스가 먼저 보였다. 회의를 진행하고, 자유롭게 음료로 목을 축이고, 발표와 교육도 수행할 수 있는 공간이다.

 

한눈에 펼쳐지는 디지털 공작기기

코워킹-스페이스 오른편의 “팹랩”이라고 이름 붙여진 곳에는 디지털 관련 공작 기기가 구축되어 있다. 3D프린터, 레이저커터, CNC밀링, 3D스캐너, 디지털 재봉기, 드론, 오실로스코프, 커팅기 등이 오밀조밀하게 방을 꽉 채운 모양새다. 

메이커 스페이스의 기본 구축 장비로 1. 라스베리파이, 아두이노 2. 드론  3. 로보틱즈 4. 디지털스토리텔링 5. 3D프린팅 (팅커캐드 소프트웨어) 6. 진공성형 7. 레이저커터 8. 목공 9. 크로마키 10. 3D스캐너 11. 재활용도구가 있는데, 대부분이 구축되어 있어 사용자의 맞춤형 편의를 도모한 곳이다. 

한층 한층 아이디어를 쌓아 올리는 3D프린터, 사물에 빛을 반사하여 가상현실을 만들어내는 3D스캐너, 여느 공대 연구실에서 있음직한 전자 신호를 표시하여 측정하는 오실로스코프, 합판 MDF로 소품을 만드는 레이저 커팅기, 심지어 하늘을 향해 꿈을 날려보는 드론도 구비되어 있다. 

 

원대한 꿈을 키워 나가는 청년 스타트업

계명 메이커 러닝 센터의 왼편에 자리잡은 곳에서는 청년스타트업이 입주하여 원대한 꿈을 키워 나가며, 창업 교육이나 아이디어 회의를 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창조적 혁신활동으로 혁신성장과 제조창업 활성화의 토대라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의 의의와 일치한다.  

 

아기자기한 “황금돼지”가 옹기종기

“황금 돼지띠”의 해인, 2019, 기해년! 계명 메이커 러닝 센터에서는 3D프린팅한황금돼지가 옹기종기 모여 아기자기한 프로그램을 가득 담아 손님을 맞을 채비를 하고 있었다.  

옆에 있어도 또 보고픈 연인,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이번 토요일 나들이는 대구 계명메이커스페이스로 가보는 것은 어떨가? 꼼지락거리는 손으로 아이디어를 구현해보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이어지는 그림은 잡지에서 확인하세요.


전화번호: 053-580-6786
우편번호: 42601
주소: 대구 달서구 달구벌대로 1095 (신당동) / 산학협력관 지하1층
운영시간: 월-토 09:00 ~ 22:00
휴관: 일요일, 공휴일
이용대상: 시민 누구나
이용방법: 예약, 전화 후 방문
프로그램: 영상크리에이티브, 3D모델링, 3D프린팅, 레이저커팅, 디지털재봉, 3D스캐닝, 드론 관련 프로그램 등


길찾기: 자동차 / 자전거 전용도로
대중교통: 지하철(2호선 강창역 6번 출구, 계명대역 7번 출구), 버스(계명대역 425, 524, 527, 564, 655, 성서2, 칠곡250)
숙박: 숙소 추천 / 호텔 추천 
먹거리: 맛집 추천
쇼핑: 계대 로데오 거리
엔터테인먼트: 대구수목원, 두류야구장, 이월드코코몽눈빛마을, 83타워, 온천엘리바덴, 이월드 아이스링크, 수목원생활온천
여행: 대구 여행 


TIP: 토요일은 아담’s 키친으로 들어가서 왼편, 정문의 편의점으로 통과하여 입장 가능

 

 

출처 : https://blog.naver.com/lindadulce/221435831370

모바일서브메뉴 마스크
메뉴마스크